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추억의 중국 심천 관광 본문

☞ Click ! 하위 폴더/'感 여행과 상상

추억의 중국 심천 관광

김민섭 [Dr. rafael] 2011. 2. 20. 11:35

 

 
<심천에 있는 중국민속문화촌>

 
■ 위치 : 중국 동남부 광동성의 중남부
■ 여행지 : 왕타이신사원, 중국민속문화촌, 금수중화, 용봉무중화 공연
■ 심천 개요
 홍콩에서 센젠쟝(심천강)을 건너면 중국광동성이다. 홍콩을 여행하면서 심천을 가기위해서는 지하철을 타고 40여분 달려서 이 강을 건너면 심천에 닿는다. 홍콩은 중국에 반환되기는 했지만 중국민들이 홍콩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외국처럼 관리한다. 여권을 갖고 출입국 신고절차를 마쳐야 들어갈수 있다.  
  심천시는 중국의 주요 대외무역 중심도시이자, 가장 일찍 개혁과 개방이 실시된 경제특구로 지정되어 있다.
  38개의 여행사, 20개 이상의 관광지, 300여개의 호텔 등이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홍콩 여행객 중 심천의 여행사를 통해 여행단체를 이루어 심천을 방문할 경우에는 72시간을 무비자로 머무를 수 있다. 또한 심천의 역사가 깊어서 진,수나라 시대의 고묘, 당대의 해광사, 영도사, 남당의 환도사, 송대의 적만천후묘, 명청양대의 신안팔경 등의 적지않은 고대문물과 풍경명성이 도시 곳곳에 자리해 있다.
  그 외에도 심천을 관광도시로도 알리기 위해 건설한 관광지역 및 시설로 민속촌, 동물원, 수상낙원, 소인국, 서해안의 전원풍광 등도 볼 만하다. 심천은 광동성중부 연해에 위치한 곳으로 주강입구의 동쪽, 광주에서 160km 떨어져 있으면서 홍콩의 구룡반도와는 35km거리다. 이 도시는 동쪽으로는 대아만, 서쪽으로는 주강입구와 접해 있으면서 남으로는 신계, 북으로는 해주와 접해 있다.
  심천시의 총 면적은 2,020평방킬로미터이고, 우리가 보통 심천경제특구라 불리는 지역은 이 총면적의 1/6면적 일대를 말한다. 심천의 기후는 아열대기후에 속해 있어서 여름이 길고, 겨울이 짧으며 강수량은 풍부하고 풍량도 적당하다. 연평균 기온은 22.4도고 연평균강우량은 1948.6mm다. 심천에서 현재 개발되어 이용되는 면적은 전체 면적의 46%로 그중 국가에서 보호하는 야생동물과 경제식물지역에는 90여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또 바다와 인접하고 있는 심천은 수산자원도 풍부하다.
  이번 심천여행은 우리나라의 민속촌 같이 중국 각곳의 민족의류, 풍속,풍미,민족건축 및 민간예술 풍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중국민속문화촌과 바로 옆에 붙어 있는 금수중화로 중국 전역의 고대 건축, 전국각지의 명승고적 등을 한번에 돌아 볼수 있도록 생동감있게 재현시켜 놓은 축소유람지를 둘러 보았다. 
 중국민속문화촌은 1991년에 개장한 곳으로, 약 18만㎡의 넓은 부지 안에 중국 24개 소수 민족들의 주거촌을 꾸며 놓았다. 실제로 그 안에서 민속의상을 걸친 소수 민족들이 생활상을 재현하고 있다. 그 안에서는 일정시간마다 대퍼레이드가 펼쳐지는데, 민족악기로 연주하는 악대와 각 민족 고유의 민속춤을 펼쳐 보인다. 어두워졌을 때 펼쳐지는 화려한 민속춤의 행렬이 볼만하다. 
  그곳에서 펼쳐지는 실내 민속공연을 관람하고 저녁식사를 한 후 다시 입장하여 7시 30분에 펼쳐지는 용봉무중화 대공연을 관람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공연을 보기위해 심천에 간다고 할 정도로 대단히 큰 규모를 자랑하는 그런 공연이다. 연중 펼쳐지는 이 공연은 중국의 5천년 역사를 보여주는 무대로 2001년 1월 1일부터 준비하여 2003년 1월 1일부터 시작했다고 한다.1회 출연 인원만 500여명, 1,200여 세트의 의상, 16년 동안 예술공연을 한 수백명의 예술가들의 아이디어와 1억위안(180억)의 비용을 들여 만든 무대 등 숫자로만 따져보아도 정말 대단한 규모다. 2,000석이 넘어 보이는 좌석이 모두 꽉 차있고 공연중에 용과 봉황이 구름위에 날아다니기도 하고 , 공연 내내 무대위에서 갑자기 폭포수가 ?아지다가 갑자기 불이 날아오는가 하면 몽고족이 갑자기 말을 타고 지나가고, 56개의 다양한 민족들이 삶을 극화해 내는 등 한편의 대서사시를 연츨한다. 중국사람들의 스케일을 볼수있는 환상적인 대공연이다.
공연 내내 카메라를 고정시켜 놓고 열심히 셔터를 눌려 댓지만 넓은 공연무대와 어두운 조명 그리고 빠르게 움직이는 공연동작으로 쓸만한 사진은 몇장 못건져 아쉬웠다.

▲ 중국민속문화촌 입구

▲ 막고굴(둔황석굴, 둔황천불동) 조형물
                둔황시 동남쪽 25,km에 위치한 명사산 동쪽 벼랑에 남북으로 1600m에 걸쳐 조성된 막고굴과 서천불동 안서유림굴, 수협구굴 등 600여개의 동굴과 2400여개의 불상이 안치되어 있다고 한다.

▲ 아리산,야류 조형물

▲ 수서호 조형물

▲ 어화원 조형물

▲ 만리장성 조형물

▲ 중국 이미지극장의 실내 민속공연

▲ 막고굴 조형물 야경

▲ 라마사 조형물

▲ 민속문화촌 거리의 조명등

▲ 금수중화 봉황 야외 공연장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1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2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3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4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5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6

▲ 봉황광장의 용봉무중화 공연7

▲ 심천국제여객터미널

'☞ Click ! 하위 폴더 > '感 여행과 상상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양, 한 많은 대동강 ~  (0) 2011.03.27
세계 각국의 관광 명소  (0) 2011.02.20
미국 52주 관광 사진  (0) 2011.02.20
홍콩 관광의 추억  (0) 2011.02.20
프랑스 파리, 세느강 주변  (0) 2011.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