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오늘도 나는 나 자신을 안아주고 또 응원하기도 한다.  본문

Welcome to green life/+ 꿈은현실이될수

오늘도 나는 나 자신을 안아주고 또 응원하기도 한다. 

김민섭 [Dr. rafael] 2011. 7. 18. 06:57

 

 

 


* 내면의 진정한 자신감은 자신을 좋아하는 것, 자신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는 것으로부터 나온다.
다른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거나 자신을 중요한 사람으로 포장하려 애쓸 필요는 없다.
자신감은 당신이 발산하는 조용한 자기 확신이다.


* 언제나 감정이 이성을 이긴다. 그래서 이성보다 감정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은 감정에 영향을 미친다. 결국 생각은 모든 것에 영향을 주고 모든 것을 통제한다.
그 생각을 하는 주체는 바로 '당신'이므로 당신은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스스로를 바꿀 수 있다.
마음속에 믿음을 만드는 것은 당신이지만 그 다음에는 그 믿음이 당신을 만든다.


* 거절을 두려하지 마라. 인생에서 가장 큰 위험 요소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것이다.
모험을 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커다란 도박이다.

 

*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은 완벽해지려 애쓰는 사람이다.
완벽을 겨루는 경기에는 끝이 없기 때문이다.
완벽해지는 것이나 삶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 당신이 듣는 말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에게 하는 말,
즉 당신이 스스로에게 속삭이는 믿음이다.
스스로를 깎아내리지 마라.
실수를 해보지 않으면 배우지도 못한다.
그러니 실수를 하더라도 언짢은 기분에 파묻히거나 너무 자책하지 마라.

 

*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것은 죽음이 아니라 아무런 의미나 목적없이 사는 것이다.
오늘이 어제와 똑같고 내일이 오늘과 똑같다면, 삶에 무슨 즐거움과 의미가 있겠는가.
매일 다르게 살기 위해서는 당신의 내면이 달라져야 한다.
진정한 행복감은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며 성취하는 데서 찾아온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는 물론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도 우리에게 행복과 성취감을 안겨준다.


* 온화함과 배려는 나약함의 증거가 아니라 강인함과 내면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증거다.
먼저 사과할 줄 아는 사람은 대개 높은 자존감과 자신감을 갖추고 있다.
그런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탓하기보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한다.


* 인간의 어리석음 중 하나는 이전과 똑같은 행동과 습관을 반복하면서
결과가 달라지길 기대하는 것이다.
다르게 생각하고 다르게 행동해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두려움이 느껴질 때마다 우리는 행동함으로써 힘과 용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 마리사 피어 지음 / 이수경 옮김
비즈니스북스(2011년 6월)

 

 

-추억으로 가는 당신 -주현미   
나는 알아요 
당신이 나를얼마나 사랑하는지
내가 없으면 외로움 속에
조용히 흐느낄 그 사람
떠나야 할 까닭일랑 묻지 말아요
내가 너무 바보였어요
모든 것이 세월 속에 지워질 때면
그 때 내맘 알게 될거야
너무도 사랑한 당신
영원히 못잊을 당신
추억으로 가는 당신
나는 알아요
당신은 떠날 그 날이 내게 온 것을
내가 없으면 외로움 속에
조용히 흐느낄 그 사람
진정 그대 사랑이 필요한 것은
내가 아닌 또 다른 사람
모든 것이 눈물 속에 지워질 때면
그 때 내 맘 알게 될거야
너무도 사랑한 당신
영원히 못잊을 당신
추억으로 가는 당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