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인생을 바꾸는 힘, 유머 본문

☞ Click ! 하위 폴더/-☆ 유머와 위트

인생을 바꾸는 힘, 유머

김민섭 [Dr. rafael] 2013. 3. 17. 17:48

 

 

 

 

 

 

아이들은 하루에 450번까지 웃는데 어른들은 15번밖에 웃지 않는다는 통계가 있다.
어쩌면 어른들이 온갖 질병으로 고생하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듯싶다.

웃음은 신체의 장기들을 자극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호흡을 활성화하고 내장을 마사지해서 소화를 돕는다.
또한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은 완화시켜준다.
불안한 마음도 없애준다.
쾌활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면역력도 강하다.
웃음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만이 아니다.
웃음은 리더십이며 인격이다.
또한 세계관이다.
사람들이 어떻게 웃으며, 또 어떤 웃음을 짓는가를 보면 쉽게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사람을 제대로 알고 싶으면 그의 웃음을 살펴보면 된다.

미국의 역대 대통령 중에서 가장 존경받는 링컨 역시 유머의 대가였다.
통나무집에서 태어나 힘겨운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어른이 되어서도 직장을 잃기를 수십 번, 사업도 계속해서 실패의 쓴 맛을 봐야 했던 그였다.
거기다 거듭되는 선거에서의 낙선, 사랑하는 애인의 죽음과 결혼 후 얻은 세 아들마저 잃는 슬픔을 겪으며 그는 절망 속에서 헤맸다.
하지만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나는 울지 않기 위해 웃어야 할 이유를 찾아야 했다.
매일 나를 짓누르는 두려운 고통을 이기기 위해 웃음을 무기로 선택하지 않았다면 나는 삶에서 실패자가 됐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 편집자 주. - 책 홍보 아님!

 

임재범 - 그대앞에 난 촛불이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