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감사의 편지 본문

Welcome to green life/+ 급 칭찬해보기

감사의 편지

김민섭 [Dr. rafael] 2012. 8. 25. 09:00

 

                 

 

감사의 편지


그대만큼 사랑스러운 사람을 본 일이 없다
그대만큼 나를 외롭게 한 이도 없다
이 생각을 하면 내가 꼭 울게 된다

그대만큼 나를 정직하게 해준 이가 없었다
내 안을 비추는 그대는 제일로 영롱한 거울
그대의 깊이를 다 지나가면 글썽이는 눈매의 내가 있다
나의 시작이다

그대에게 매일 편지를 쓴다
한 귀절 쓰면 한 귀절을 와서 읽는 그대
그래서 이 편지는 한 번도 부치지 않는다



- 정호승 엮음《이 시를 가슴에 품는다》에 실린
김남조의 시 <편지>(전문)에서 -


* 사랑을 하는 것도,
절절한 그리움의 연서를 쓰는 것도 모두가
살아있음의 특권이지요. 그래요, 오늘은 나도 울컥 목메이는,
시큰 콧잔등이 시려오는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그와 내가 아직은 이 땅에,
이렇게 살아있음에 감사하면서...

 

* '자신'에 대해 감사하는 사람이,

 세상에 대해서도 감사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고마운 일을 적으며 스스로를 격려하고

그동안 잊고 있었던 장점들을 찾아보세요.

 

*. '가족' 잊혀질 수 없는 사람입니다.

내 가슴 속에 넣고 싶은 사람입니다.

나의 아내, 남편, 형제자매, 부모님께 감사의 일을 적으며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지만 없으면 안되는 소중한 것을 찾아보세요.

 

*. '동료' 간에 서로 마음이 통하면

일하는 시간이 행복합니다.

나의 상사, 동료, 부하직원에게 감사한 일을 적으며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들과 더블어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보세요.

 

*. '고객' 을 향한 감사의 인사는

나의 일에 자부심과 행복을 줍니다.

내가 계속 일할 수 있는 댓가를 지불해 준 고객에게 감사한 일을 적으며

만남과 관계에 대해 쉽게 지나치기 쉬운 감사의 마음을 더 깊이 느껴보세요.

 

 

 

              

 

               

                    배경음악 - 하늘에서 온 편지 /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