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대한민국 VS 스위스 (2:1) 골장면과 피파(FIFA) 평가 본문

☞ Click ! 하위 폴더/-☆ 스포츠 오락

대한민국 VS 스위스 (2:1) 골장면과 피파(FIFA) 평가

김민섭 [Dr. rafael] 2012. 7. 30. 06:00

 

후반 12분 박주영 선제골

 

후반 14분 이노센트 에메가라 골

 

후반 19분 김보경 골

 

후반 35분 구자철 골대 맞는 슛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영국 코벤트리의 스타디움 오브 코벤트리에서 열린 스위스와 2012 런던올림픽 남자축구 조별리그 B조 2차전서 박주영과 김보경의 연속골에 힘입어 2-1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1승1무를 기록하며 멕시코에 골득실에서 1골 뒤지는 2위가 돼 8강행 청신호를 밝혔다. 한국은 조별리그 최종전인 가봉과 경기서 무승부만 거둬도 자력으로 8강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의 승리에 대해 국제축구연맹(FIFA)가 칭찬에 나섰다.

 

FIF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련된 한국의 플레이에 스위스가 침몰 당했다"는 제목을 통해 한국의 승리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FIFA는 "전반전은 완벽히 한국 팀이 지배했다. 스위스 골키퍼가 발군의 활약을 펼친 덕분에 전반전에 아무런 탈이 없었다"면서 한국의 경기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어 FIFA는 "한국은 스위스에게 동점골을 내준 후 선수들이 사기가 떨어질 수도 있었지만 4분 후에 김보경이 왼발 발리 슈팅을 성공시켜 경기를 다시 리드했다"고 전했다.

한편 FIFA는 "한국이 스위스전에서 활기 넘치고 철두철미한 경기력으로 응당한 2-1 승리를 거두면서 멕시코와 함께 B조 선두를 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명보호는 오는 8월 2일 오전 1시 런던에서 8강 진출을 위한 마지막 관문인 B조 3차전 가봉전을 치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