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영화] 아바타 AVATAR - 최우수 작품상 본문

☞ Click ! 하위 폴더/'美 연예와 화제

[영화] 아바타 AVATAR - 최우수 작품상

김민섭 [Dr. rafael] 2010. 6. 26. 02:00

 

 주인공 '제이크 설리'와 그의 아바타, 그리고 자연 그대로의 기회의 땅 판도라 행성

 

 

  제이크 설리와 배양되고 있는 그의 아바타

 

 

 그레이스 박사와 교감을 이루다

 

 

 '두다리를 다시 갖게 될거야'라고 말하는 쿼리치 대령과 제이크 설리

 

  

 제이크 설리와 그 일행

  

 

  바이오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제이크 설리의 아바타

 

 

  

 족장의 외동 네이트리

 

 

 네이트리에게 행성에서 나비족으로 살아가는 법을 배운다

   

 

 

 제이크 설리의 아바타와 네이트리 서로 사랑을 확인하나 그를 오해하여 죽이려고도 한다.

 

 

 

[제이크 설리]

 

원래는 해병으로, 베네수엘라에서 큰 활약을 했었다고 하나, 현재는 상이군인으로 다리를 못쓰는 신세가 되었다. 원래 아바타의 조종사는 쌍둥이 형이였으나, 형이 판도라로 출발하기 일주일 전에 강도에게 살해당하는 바람에 같은 DNA를 가진 자신이 가게 되었다. 처음에 아바타를 조종하게 되자 다리를 움직일 수 있다는 기쁨에 어설프게 걸으면서 나대다가 바로 아바타 조종을 능숙하게 했다. 그 후 판도라 탐사를 갔다가 괴물의 습격을 받아 폭포로 뛰어들어 살지만, 일행과 헤어져 길을 헤매다가 개들의 습격을 받게 된다. 그러다 족장의 딸 네이티리가 구해줘서 살아남고, 나비족이 거주하는 홈트리로 가서 네이티리에게 나비족의 일원으로서 교육을 받게 된다. 초기에는 아바타나 나비족에 관한 훈련을 받지않고 왔기때문에 나비족의 습성 등을 몰라서 적응이 어려웠지만 점차 적응하게 되고, 그 와중에 쿼리치 대령이 부탁한 원래의 목적인 스파이 노릇도 한다. 스파이 노릇을 잘하면 쿼리치 대령이 다리의 수술비용을 준다는 뒷거래가 있어서, 제이크 설리는 미묘하게 나비족들 앞에서 떳떳하지 못했다. 
 

그리고 나비족 생활을 하게되면서 이크란을 타게되어 부족의 일원으로 인정받고 에와와 교감하면서 네이트리와도 서로 사랑을 확인하고 나비족에게 점점 동화되어가나 회사의 중력의 감독하에 인간들은 나비족을 침략한다. 제이크 설리는 불도저를 막기 위해서 돌로 카메라를 부수나 어쩔 수 없이 네이티리와 도망치고 전쟁을 주장하는 나비족들을 그레이스 박사와 설득하려던 찰나, 제이크 설리의 돌팔매질에 열받은 퀘리치 대령이 강제로 아바타의 접속을 끊어서 결국 구속된다. 그레이스 박사는 판도라에 있는 생물들은 서로 공동체로 의사소통을 한다며 이것이야말로 언옵타늄보다 더 위대하고 중요한 발견이라고하나, 회사의 중역과 군인들은 코웃음을 치며 무시한다. 그리고 제이크 형이 남긴 영상 '나비족은 우리들에게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절대 설득 할 수가 없다.라는 말을 근거삼아 쿼리치 대령이 나비족의 침략을 주장한다. 하지만 제이크는 죄 없는 이들을 죽게 할 수는 없다고 하며 회사 중역에게 호소하여 단 1시간의 설득시간을 얻어 다시 아바타에 접속하여 마지막으로 나비족을 설득하려한다. 하지만 처음부터 이런 상황이 올 줄 알고 있었냐는 네이티리의 말에 자신의 스파이 노릇을 고백하여 네이티리를 비롯하여 나비족들은 그에게 실망하게 된다.

 

결국 나비족들에게 처형당하려는 순간에, 퀘리치 대령은 부대를 이끌고 홈 트리를 공격하여 많은 나비족이 죽게 된다. 여기서 네이티리의 아버지가 나무파편에 찔려 네이티리에게 활을 주면서 부족을 지키라는 유언을 남기고 죽게 된다. 이후 제이크 설리와 그레이스 박사, 노엄은 철창에 같히게 되나, 동료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탈출하게 된다.그러나 탈출 도중에 그레이스 박사가 중상을 입자, 아크란중 가장 큰 아크란인 토르크-마지막 그림자라고 한다. 역사장 이 종을 길들인 자는 제이크를 제외하면 다섯 명이었다. 길들인 자를 일컫어 토르크 막토라 칭하며 영웅으로 숭배한다-를 잡아타 나비족에게 그레이스 박사를 살려주기를 부탁하나,그레이스 박사는 부상으로 인해 체력이 쇠약해져서 아바타로 정신을 옮기지 못하고 죽게 된다.이제 완전히 열받은 제이크는 토르크 막토의 이름으로 판도라의 모든 나비족을 규합하여 인간들과 전쟁을 선포한다.

 

그러나 무기의 열세로 결국은 패배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지만, 전투 전에 에와에게 기도한 것이 효과가 있어 수많은 아크란과 괴수들의 지원으로 상황이 역전되고, 병사들은 거의 전멸해 쿼리치 대령만 남게 된다. 그리고 제이크는 쿼리치 대령과 싸우다 위기에 처한 네이티리를 구하기 위해서 싸우게 된다.제이크와 쿼리치 대령은 막상막하의 대결을 벌이나,도중에 커리치 대령이 아바타 조종석을 공격해 제이크는 판도라의 독성 대기에 노출되어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된다.그러나 네이티리 덕분에 살아나고 마지막에는 인간들을 판도라 행성에서 쫓아낸 후 인간을 포기하고 아바타 육체에 정신을 이동시켜 인간이 아닌 나비족으로 살아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