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생명과학,천연물신약 글로벌 시장 도전장
김민섭 박사 영입, 관절염 비만치료제 개발 앞당겨
이권구 기자 | kwon9@yakup.com 기자가 쓴 다른기사 보기
천연물신약 개발전문 바이오기업 ㈜와이디생명과학(대표: 이진우)이 국내 천연물 개발 분야의 전문가인 김민섭 박사를 영입,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와이디생명과학 관계자는 "차세대 3대 성장동력을 본격화 해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영입했다”며 “김 박사 영입으로 관절염치료제, 급성췌장염치료제, 비만치료제 등 현재 개발이 가시화 된 3대 천연물 전략품목 완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섭 박사는 차바이오메드 기술연구소, 태평양 천연물 소재개발팀 출신으로 천연물을 이용한 소재 연구개발과 허브 등을 이용한 천연물 신약 개발을 주도해 온 천연물 신약 분야 전문가다.
이진우 대표는 “이번 인사는 3대 천연물 신약 파이프라인을 완성해 부작용이 적은 획기적인 의약품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천식 우울증 아토피 등 차세대 신약개발을 완수하여 천연물 신약 전문기업으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디생명과학은 현재 관절염치료제 전임상 단계를 진행 중이며, 췌장염치료제 비만억제물질 등 천연물 소재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관절염 천연물신약으로 개발되고 있는 ‘YD101’은 동물 효능실험에서 세계적으로 우수한 관절염 치료제와의 비교실험 결과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