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유니젠, 美 UPI사 인수합병…신약 신소재 개발 본문

My Prep.for green life/초록:별의 전공과 이용 관련

유니젠, 美 UPI사 인수합병…신약 신소재 개발

김민섭 [Dr. rafael] 2010. 5. 12. 13:49

 

 

유니젠, 美 UPI사 인수합병…신약 신소재 개발

  • 머니투데이
  • 입력 : 2008.07.02
  •  

유니베라(옛 남양알로에)계열 천연식물 원료 신소재개발 바이오기업인 유니젠이 지난 8년간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어온 미국의 바이오기업 UPI사를 인수 합병해 7만 여종에 달하는 전 세계 천연식물을 원료로 하는 신약 신소재 개발과 글로벌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양사의 합병후 법인명은 유니젠(Unigen)이며, CEO에는 미국의 신약개발전문회사 애디포제닉스(AdipoGenix)와 에릭셔(Elixir Pharmaceuticals)의 CEO를 역임한 에드워드 캐논(Edward Cannon)이 선임됐다. 유니베라 측은 인수금액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통합 유니젠은 천연물 전문기업 유니베라를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천연물 비즈니스 네트워크 ‘에코넷(Econet)’에서 천연물소재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담당하는 전문기업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2000년 설립된 한국유니젠은 설립과 함께 UPI와 전략적 기술, 정보 공유협약을 체결하고 지난 10여 년간 전 세계 7만여 종에 달하는 천연식물로부터 신약신소재를 탐색하는 연구개발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통합법인 유니젠은 유니젠이스트(본부 한국 서울)와 유니젠웨스트(본부 미국 워싱턴주)로 나눠 운영된다. 유니젠이스트는 한국유니젠이 운영하던 충남 천안의 유니젠생명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동반구(東半球)의 식물소재를 대상으로 하는 천연물 연구와 물질의 생산을 담당한다. 유니젠웨스트는 UPI가 운영하던 신약개발연구소를 중심으로 서반구(西半球)의 식물소재를 대상으로 하는 천연물 연구와 제품의 해외 마케팅을 담당한다.

통합 유니젠은 양사가 지난 10여 년간 연구개발사업에 활용한 신소재개발기술을 기반으로 천연물 신소재와 신약의 개발에 나서게 된다. 유니젠이 보유한 천연물 연구를 위한 기반 기술은 천연 식물 신소재 탐색과 효능 검증기술인 ‘파이토로직스(PhytoLogix™)와 지노액티브(GenoActive™)’라는 2가지 핵심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