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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의 아침, 점심, 저녁 - 밤 낮' 서곡 (Overture 'Morning, Noon and Night') 본문

Welcome to green life/ 일상과 대화의 장

'빈의 아침, 점심, 저녁 - 밤 낮' 서곡 (Overture 'Morning, Noon and Night')

김민섭 [Dr. rafael] 2017. 1. 18. 07:00

Overture

Ein Morgen, ein Mittag, ein Abend in Wien

주페 / '빈의 아침, 점심, 저녁' 서곡

Franz Von Suppe 1819 ∼1895


 


Overture 'Morning, Noon and Night in Vienna'

극음악이란?

(1) 오페라(Opera) 오페라는 음악적인 요소, 문화적인 요소, 연극적인 요소, 미술적인 요소, 무용, 의상등이 망라되어 종합 예술이라고 할 수 있는 대규모의 음악극이다. 오페라의 기원은 그리스 시대라고 전하여지지만 근대 가극이 발달하기 시작한 것은 17세기 초이며, 이탈리아에서 일어나 프랑스, 영국, 독일, 러시아 등 여러나라로 파급되어 나라마다 독특한 모습으로 발전하였다. 오페라에 사용되는 음악은 대체로 독창자가 부르는 아리아(Aria)와 레시타티브(Recitative), 중창, 합창 그리고 관현악에 의한 서곡 또는 전주곡, 간주곡, 관현악에 의한 노래반주 등으로 이뤄진다. 오페라는 그 구성에 따라 정가극, 희가극, 오페라타, 악극 등으로 구분된다.

① 정가극(Opera Seria) : 비극적인 내용이나 영웅적인 이야기를 소재로 하며, 레시타티므, 아리아, 중창, 합창 등을 관현악 반주로 노래하면서 연극을 한다. 예) 비제의 '카르멘',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아이다' 등

② 희가극(Opera Buffa) : 쾌활하고 익살스러우며 희극적인 내용을 소재로 하는 대중적인 오페라이다. 예)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등

③ 오페레타(Operetta) : 가벼운 내용의 비교적 짧은 가극으로 규모가 작고 음악도 알기 쉽다. 레시타티브 대신에 대사가 삽입된다. 예) 오펜바흐의 <천국과 지옥>, 요한 슈트라우스의 <집시 남작> 등

④ 악극(Music drama) : 레시타티브, 아리아, 중창, 합창 등의 형태를 사용하지 않고, 관현악으로 담화적인 멜로디를 연주함으로써 극의 내용을 이끌어 가거나 뒷받침하는 형태를 취하는 음악극이다. 따라서 음악 예술적인 면보다는 극적 예술이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악극은 바그너에 의해 창시되었는데, 그는 극 중의 인물, 사건, 감정 등에 대하여 각기 유도 동기(Leimotive)라고 하는 특정한 멜로디를 부가함으로써 극의 전개를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예) 바그너의 <트리스탄과 이졸데>

(2) 발레 음악(Ballet music) 극적인 내용을 춤으로 나타내기 위하여 극적인 춤에 알맞도록 작곡한 음악이다. 원래 발레 음악은 가면극에 노래와 가락을 곁들인 것에서 생겨났는데 차차 변하여 관현악단이 연주하는 음악이 주가 되고 그 음악에 춤과 동작을 맞추어 극을 진행하도록 꾸며지게 되었다. 예)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백조의 호수>, 스트라빈스키의 <페트루슈카>, <불세>, 들리브의 <코텔리아> 등

주페(Suppe, Franz Von 1819∼1895)

Suppe는 Suppe라고도 씀. 본명은 Francesco Ezechiele Ermenegildo Cavaliere Suppe Demelli. 1819. 4. 18 오스트리아 제국 달마치야 스팔라토(지금의 크로아티아 스플리트)~1895. 5. 21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낫났다. 일족은 벨기에계(系)로서 이탈리아의 크레모나로 이주했으며 그 뒤 스팔라토에 머물렀다. 어릴 때부터 음악적 재능을 발휘했으나 아버지의 희망으로 파도바대학에서 법률을 배웠다. 16세 때 빈으로 가서 그곳 음악원에 입학하여 빈양식을 익혔다. 1840년부터 요제프시타트극장에서 지휘자 겸 작곡가로서 활동을 시작, 음악극과 극의 반주음악을 작곡하였다. 46년 안 데아 빈극장으로 영입되어 《시인과 농부》를 발표했다. 58년 J.O.J. 오펜바흐의 오페레타 《제등(提燈)결혼》 《천국과 지옥》 등에 자극을 받고 오페레타에 뜻을 세웠으며, 60년 《기숙학교》을 작곡했다.

63년부터 칼극장을 본거지로 하여 활약했으며 65년 오펜바흐의 《아름다운 엘렌》에 맞서 《아름다운 갈라테아》를 작곡하여 본격적인 빈오페레타의 창시자가 되었다. 그 이후 《경기병(1866)》 《이사벨라(1869)》 《파타니차(1876)》, 그리고 필생의 대작인 《보카치오(1878)》 《돈나후아니타(1880)》 등을 발표하여 인기를 모았다. 그의 오페레타는 이탈리아의 밝고 푸른 하늘처럼 명랑한 가락을 가진 노래에 빈의 달콤함과 섬세함이 멋지게 어울렸으며, 오펜바흐로부터 배운 파리풍의 경쾌함과 멋진 줄거리의 구성이 어우러져 만인이 쉽게 친숙해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 200편의 음악극을 작곡하여 빈 오페레타의 아버지로 일컬어진다.그리고 교향곡 1곡, 현악4중주곡 등을 작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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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ning, noon, and night. (밤 낮)

이 표현은 ‘day and night’과 비슷한 표현으로, 하루 종일(또는 하루에도 몇 번씩)뭔가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Conversation▨

A:Do you think that you can go skiing this weekend?
B:If my mom let’s me.
A:Go ask her then.
B:I’m waiting for a decision.
A:Ask her again.
B:I have to wait; I’ve been asking her morning, noon, and night for several days now.

A:이번 주말에 스키타러 갈 수 있을 것 같아?
B:우리 어머님이 허락하시면.
A:그럼 가서 여쭤봐.
B:엄마가 결정 내리실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중이야.
A:다시 여쭤 봐.
B:기다려야 돼. 지금까지 며칠 동안 밤낮으로 여쭤봤거든.

▨Application▨

To be like night and day:밤과 낮만큼 완전히 다르다
(예)Larry and Chris are so different that they are like night and day.(래리와 크리스는 완전히 다르다.)

To burn the midnight oil:밤을 세다
(예)I’m going to burn the midnight oil and study until morning.(난 밤 세면서 아침까지 공부 할 것이다.)

Fly by night:믿을 만하지 않다
(예)Don’t buy that stock; the company is a fly by night organization.(그 주식 사지마; 그 회사는 믿을만 하지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