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600년의 전통 대학에서의 학위 취득과 졸업일을 기념하며 본문

Our issu.&New thinking/+ 그외 사적인글

600년의 전통 대학에서의 학위 취득과 졸업일을 기념하며

김민섭 [Dr. rafael] 2011. 2. 20. 11:01

  

 

 (대학원 재학시 즐겨입던 노란색 재킷과 자가용... 대학원 계열 대표 역임)

 

 

(성균관 600주년 기념관)

 

 

 600년 전통의 대학기관에서 석사학위 취득을 기념하며 

 

 

예전 성균관대 약대 건물 앞에 있던 시계탑.

 

시험기간에 도서관에서 나와서 볼 땐 상당히 멋졌는데

막상 사진으로 내가 직접 찍으려니

뭔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듯 ㅠ_ㅠㅎㅎ

 

현재는 약대가 화학관, 반도체관 옆으로 이전했기에

지금 이 건물은

엄청난 이름변화가 있었다

 

(구)약학관이었을 때도 있고, 기초학문관, 종합관등으로 불렸는데

현재는 기초학문관 및 학부대학으로 불리고 있는 듯 싶다.

 

 

 

                                                                                      학관 옆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이다

 

나도 예전엔 이곳에 주차를 하곤 했다  

실제로!!! 그 때는 초록색 프라이드를 갖고 다녔지... 

 

 

 

 

여름엔 율프리카

겨울엔 율베리아 라고 불릴정도로

최악의 기상을 가진 율전캠

 

그렇지만 이렇게 날이 좋은 날에는

엄마와 아이들이 소풍으로 나오기에 상당히 좋다

특히 워낙 잔디와 나무, 꽃이 많은 학교의 특성상(식물원도 있다..)

정말 가족나들이엔 최고다...

 

우리 시험기간때(완전 이땐  Peak)

정말 쩔었었다

우린 도서관에서 공부하는데 가족나들이 정말

엄청났음....학생수와 맞먹는 가족수...

 

 

 

 

이렇게 낮에 캐치볼하는 학생들도 상당수 볼 수 있다

이건 캐치볼하다가 놓치신 듯...

 

 

 

 

우리학교 도서관

'삼성학술정보관' 이다

소위 디도, 삼도라고 부른다

난 디도라고 부른다.

 

엄청난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멋진 도서관.

도서관 내부 사진은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음

공부안하고 찍으러 다닌적이 있어서 ㅋㅋ

여튼 최고의 시설!!!!!

 

 

 

1공대쪽에서 도서관쪽으로 갈 때는

이 안내판이 보인다.

사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 안내판이 보이지 않는

도서관의 뒷문-_-;

으로 출입을 하게 된다

ㅋㅋㅋ사실 공대건물은 뒷쪽문이 가깝기 때문..

 

 

 

아까 글의 윗부분에서

약대 건물이 이전했다고 말했다

 

저기 멀리 보이는 건물이 약대건물이고

그 뒤에 멀리 보이는 유리건물은 화학,반도체관이다.

 

우리학교 컨셉을 유리건물로 잡은 듯하다.

고대의 대리석처럼

여튼 컨셉이 있다는 건 좋으니깐 ㅋㅋ

대신 유리라서 약간 차가워 보이기도....

 

 

도서관 투명엘리베이터에서 찍은 로비모습이다.

이 사진은 예고편에 해당하는...

어때요 멋있지 않나용(이건 어느 재학생의 글)

 



다른 사람의 잘못을 판단할 때는
그 잘못된 행위만 보지 말고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생각하라.
다른 사람의 훌륭함을 따를 때에는
그 동기가 무엇이었는지 따지지 말고 그 좋은 행동만을 본받아라. [채근담]

 

내가 여기서 받은 학점 평균은

4.5만점에 4.33

 

-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