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친인척 동정4] 저희 집안에 기업체 연구소장으로서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도 있었습니다. 본문

Our issu.&New thinking/+ 그외 사적인글

[친인척 동정4] 저희 집안에 기업체 연구소장으로서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도 있었습니다.

김민섭 [Dr. rafael] 2018. 3. 23. 10:39

이주동 엔프라니 연구소장 대통령 표창

얼굴주름개선 등 신기술 공로 인정받아

 


엔프라니(대표 유희창) 피부과학연구소 이주동 연구소장이 지난 5월 19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45회 발명의 날 기념 발명 유공자 훈ㆍ포장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연구소장은 피부과학 기술혁신을 통한 세계 최고수준의 피부주름개선 발명기술로 항노화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하여 이를 실용화하는데 성공함으로써, 화장품산업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최근 5년간 천연물소재를 이용한 특허기술을 비롯해 미백 및 주름개선 특허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화장품기술을 개발했으며, SCI논문 등 국내외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2007년에는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 연구개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공적으로 과학기술진흥유공자로 선정되어 과학기술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화장품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엔프라니 피부과학연구소는 피부과학이론을 기본으로 하여 독창적인 상품개발 비전을 가지고 탄생한 화장품연구소로서, 최초의 제품과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다양한 자원과 기술을 통해 개발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그 결과, 고령화사회에 대비해 최고의 피부주름개선 신기술을 개발해 과학기술부로부터 신기술(NET)인증과 보건복지가족부로부터 보건신기술(HT)인증을 동시에 획득하여 기술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를 계기로 제품(엔프라니 레티노에이트)실용화에 성공하여 2008 대한민국 100대 우수특허제품대상에서 최우수상, 2008 보건산업기술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면서 기술력과 제품개발력을 모두 인정받았었다.

이 연구소장은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세계적인 특허기술이 기능성 제품으로 실용화된 것에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이러한 연구성과가 본격적으로 결실을 맺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피부과학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기술개발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갖춘 화장품기술 개발에 더욱 증진할 것”이라 전했다.


2010년 5월 28일 뷰티신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