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 windows: Your oulook on life 본문

My Prep.for green life/+대체의학->뷰티힐링생활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 windows: Your oulook on life

김민섭 [Dr. rafael] 2010. 12. 9. 22:40

 

windows: Your oulook on life

 

 

당신의 인생관에 대하여 


  우리 앞의 창문 밖 무화가 나무는 과일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큰 검은 갈까마귀들이 이미 많은 무화과를 먹어버렸다.

  창문은 복잡한 인생을 그리기 위해 쉬운 접근을 제공한다.  예를들면, 오른쪽 위의 무화가 잎사귀를 그릴때, 나는 먼저 창틀을 그렸다.  수평과 수직선은 쉽다.  전화선을 오른쪽 가장자리에서 대각선으로 두 창문을 통해 연장시켰다.

  오른쪽 가장자리에 있는 전화선 밑의 창문의 반에서 조금 더 내려가면 첫 번째 나뭇잎 있다.  나는 잎의 높은곳에 각도를 잡고 그렸다.  그 잎은 창문을 가로지르고 또 다른 잎이 그 잎의 밑에 합쳐져 있는 것이다. 그림은 계속 진행 된다.  눈으로 그리는 방법은 기도자의 형식이다.  눈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현순간의 역동적인 수용이고, 스스로 모든 사물을 보는 것은 마치 눈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고, 완성되고 완벽한 것이다.  이것은 신의 존재를 인정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집을 나서기 전에 잠시 의자에 조용히 앉아거나, 또는 학교에 아이들을 기다리는 차 안에 앉아라. 가만히 앉아서 방향, 교차점, 충돌 그리고 변화를 찾아라.  그쪽으로 당신의 주의를 집중하는 동안, 배경 속으로 희미해져 가는 그것들의 많은 사건들이 마음속에서 재잘거리고 있다는 것을 인지해라.  이것은 또 다는 괘도로 달려가는 것처럼 보인다. 그것이 모두 사라진 것은 아니다.  그것은 너무 주요하지도 고된 일도 아니다.  당신은 당신 주위의 세계를 더 보는 것에 자유롭다. 그것들은 긴장을 풀고, 솔직하고, 정신이 고양되는 경험을 할 수 있게한다.

  나는 당신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당신이 비행기를 공항에서 기다리고 있는 동안 당신이 안고 있는 근심들을 스스로 발견하기를 다음시간에 시도해 보기를 말입니다.  계속 앉아 응시하며, 방향을 찾아라. 모든 교차되는 것들의 놀라움.  그리고 종이와 펜을 가지고 나가 보이는 것을 그려라. 

  나는 오스트리아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왼쪽 위의 그림을 그렸다.  내 옆에 앉아 있던 노인은 한번도 잡지에서 눈을 떼지 않았다.  그것은 그의 의심과, 불안, 자기존재의 의식 없이 내가 그를 자유롭게 볼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아마도 그의 시력은 좋지 않은 것 같았고, 그는 심지어 내가 그를 그리고 있다는 것조차 알지 못했다. 

  왼쪽 밑의 그림은 어느날 내가 일하는 사무실의 창문을 통해 바라본 주차장의 그림이다.

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내 안의 깊은 세계의 실제 본모습을 그 느낌을 연결시켜 주는것을 도와준다.  나는 이 그림위에 내 자신의 의지를 강요하지 않는다.  나는 이 그림을 통해서 어떠한 느낌을 만들려고 재촉하지 않는다.  나는 그저 내안의 세계를 즐길 뿐이다. 

  당신이 아는것 처럼 창문은 어디에나 있다: 학교, 가계, 버스, 비행기, 사무실, 병원, 그리고 레스토랑..  모든 집에는 적어도 한 개의 창문은 있다.  창문은 어떤 방향의 방법을 보는것을 쉽게 만들어 주는 자연스러운 틀을 제공한다.

 

 


연습: 창문그리기

1. 잠시동안 책의 위를 보라.  당신이 책을 읽고 있는 방에 창문이 있습니까?  만일 없다면 이 연습을 할 수 있는 다른 방으로 가세요.  창문을 볼 때 당신이 유리를 통해 무엇을 보는지 인지하세요: 나무 또는 다른 건물, 사람, 새, 구름...

풍경을 가로질러 전화선이 뻗어 있습니까?

2. 창 모서리 안에 교차점을 인지하세요. (오른쪽, 왼쪽, 꼭대기, 바닦)

3. 종이에 펜과 연필을 가져 왔을때 당신의 배와 손목, 팔에 긴장을 푸세요.

4. 제자가 숙련공을 따르는 것처럼, 하루중 밤이 오는 것처럼

   당신의 눈과 손의 명령을 따르세요.

5. 그림 그리기가 끝났을 때 당신의 창문에 제목과 이름을 붙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