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초록별과 그린 라이프

나의20년 22, 日新又日新, 내가 걸어온 길에도 복리를 적용할 수 있을까? 사람의 시선은 어느 한 곳에 머물러 있겠지만.. 본문

Welcome to green life/ + 네!! 저는..요?

나의20년 22, 日新又日新, 내가 걸어온 길에도 복리를 적용할 수 있을까? 사람의 시선은 어느 한 곳에 머물러 있겠지만..

김민섭 [Dr. rafael] 2011. 6. 25. 22:30

 

 

 

복리의 힘, 1000% 공식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매일 0.1%씩 향상시킬 경우
첫 한 주 동안 자기 자신의 성과를 0.5% 향상시킬 수 있다.
매주 0.5%가 4주 동안 축적되면 2%가 향상되고
이는 1년 만에 26%가 향상됨을 뜻한다.
그리고 매년 26%씩 10년 동안 계속한다면 처음 시작에 비해서
무려 1000%(복리로 정확히 계산하면 1008%가 된다)라는 엄청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한꺼번에 이루기는 어렵지만 조금씩,
그러나 꾸준하게 계속하면
놀라운 성과를 올릴 수 있음을
계량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별한 것을 해야 특별해지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일이라도 꾸준하게 실천해 나가다 보면
그것이 곧 특별해지는 것입니다.
('곽숙철의 혁신이야기'에서 인용)

 

 

(음악: 외로운 양치기, 팬 플룻 연주)

 



다른 사람의 잘못을 판단할 때는
그 잘못된 행위만 보지 말고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생각하라.
다른 사람의 훌륭함을 따를 때에는
그 동기가 무엇이었는지 따지지 말고 그 좋은 행동만을 본받아라. [채근담]